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드름 흉터 치료를 도와드리는 남악고운의원입니다. 현대인이 겪게 되는 피부 질환 가운데에서도 흔히 찾아오는 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여드름이 존재합니다. 여드름은 청소년기 무렵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찾아오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려 해야 합니다.
여드름이 한 번도 올라온 적 없는 사람을 찾는 게 더 쉬울 정도로 흔한 질환인 탓에,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무딘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당장에는 심각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겠으나, 시간이 흐르게 되면서 흉터와 자국을 형성하는 일도 있고 이로 인해 목포 프락셀과 같은 또 다른 관리 방안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여드름이 생겨나는 주 원인은 피지선 활성화를 꼽는 게 가능합니다. 사춘기 무렵이 되면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서 뺨, 이마, 턱 등을 가리지 않고 여드름이 올라오게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르몬이 안정화가 되면 가라앉는다는 생각에,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아도 넘어가는 경우가 생겨나곤 합니다. 이것은 바람직한 태도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이 흘러서도 개선되지 않기도 하는 데다가 오랜 시간 피부에 남아 문제를 일으킨 여드름은 흉터를 남기는 탓입니다. 흉터가 생겨나면 목포 프락셀처럼 여러 방식으로 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위축성 또는 비대성으로 나누고는 합니다. 여기에서 위축성이라는 것은 피부가 패여 있는 형태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반대로 비대성은 조직이 돌출되는 식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이런 흉터는 처치 과정 속에 문제가 있을 때 빈번히 모습을 드러냅니다. 주로 문제가 되는 건 잘못된 압출입니다.
여드름을 꾹 짜는 것은 관리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고 있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잘못 압출을 시도하게 된다면 이것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면서 흉터를 남기는 이유가 된다고 설명합니다. 따라서 함부로 손을 올려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 덧붙여 만지는 것처럼 단순한 움직임마저도 여드름에 자극이 되어 피해를 만든다는 점도 같이 설명합니다.
여드름 흉터가 남아 있게 되었다면 다양한 관리 방식을 통해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시에는 심리적으로 위축감이 심화가 되고 사회적인 부분에도 자연스럽게 타격이 가해지는 불상사마저 벌어지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시술 가운데 하나로 목포 프락셀을 들 수 있는데 이것은 흉터, 모공, 탄력, 기미와 잡티를 같이 관리하는 게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 시술입니다.
그리고 목포 프락셀 등의 관리에만 집중할 것이 아닌, 추가적으로 생활 속에서 관리를 진행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여드름은 얼마든지 다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지켜 달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수면과 규칙적으로 행해지는 운동, 스트레스 관리, 식습관 개선입니다. 이런 노력을 기울여 준다면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한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여드름이 올라오게 되었다면 그때부터는 건드리지 말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섣부르게 손이나 면봉 등을 이용해 자극하게 된다면 여드름은 오히려 악화됩니다. 세균 감염 같은 문제가 벌어지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범위 자체가 넓어지는 경향을 보이는 일도 생겨납니다. 이전까지는 설령 그런 일이 존재치 않았을지라도, 누구나 겪게 될 수 있는 일입니다.
또한 세안 역시 조심히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세안은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에 기여한다는 인식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수준으로 세안을 하려 하다 보면 오히려 피부의 상태가 악화되고 피지가 과분비되는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생겨납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자신의 노력이 오히려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에 섣부르고 잘못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